우리가 잘 모르고 있는 원두상식 몇가지와 팁 > 유용한 정보

본문 바로가기
사이트 내 전체검색

유용한 정보

우리가 잘 모르고 있는 원두상식 몇가지와 팁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비트파일 댓글 0건 조회 417회

본문

요즘은 우아한 향과 풍미로 커피의 새로운 맛을 이해하고 즐기는 애호가들이 많이 늘고 있는데요.

나라마다 다양한 음식 문화가 있듯이 커피 문화도 그 지역의 토양과 기후에 따라 매우 다양한 커피를 즐길 수 있으며 마시는 습관들도 아주 다양하답니다.

바디감이나 당도 그리고 산도까지 음용방법과 습관들도 아주 다양해지면서 커피를 제대로 알고 마시길 추천드립니다~!


커피의 맛과 풍미가 좀 더 다양한 커피종의 피베리(peaberry)는 커피씨알이 보통은 두쪽이지만 특이하게 한개로 되어 기형적인것 같지만 아주 귀한 종자라 볼 수 있습니다. (저도 오늘 공부하면서 이런게 있는지 처음 알았어요..ㅎ) 피베리 커피 찾아서 한번 먹어봐야겠네요~~~

세계3대 커피는 예맨모카, 블루마운틴, 코나커피가 있구요. 커피의 맛은 크게 3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요..

달콤 구수한 Sweet, 신맛(sour), 쓴맛(bitter) 이 세가지중에 커피의 본연의 맛은 신맛이라 할 수 있지요...제일 기본적인 맛이에요.

쓴맛은 고급 커피에서 느껴지는 쌉쌀함이 있어 산만해져 있는 정신을 차분하게 가라 앉혀줄 때 힘을 발휘하는 커피입니다. 잠깰때 마신다고들 하지요...ㅎ


커피의 온도는 커피 포터의 물 온다가 92도/ 린씽후 (필터냄새제거 후) 85도~90도사이 65도 뜨거워서 천천히 여유를 가지고 마실 수 있는 온도랍니다.

고급커피는 블랙으로 마실 때는 65도~45도 정도로 제공해주는게 가장 적당하다고 하네요...더 내려가면 커피가 식어서 맛이 없어용~~~


커피 보관방법은 로스팅후 숙성까지는 3~4일 정도가 가장 최적의 맛이구요.

적당히 숙성되었을때 내리는 커피가 그 향과 본연의 신선함까지도 선사해준답니다~

아로마벨브가 있는 종이봉투에 보관하는게 제일 신선하게 유지하는 방법이지만, 락엔락통에 보관시 유의할 점은 가스가 방출되어 기름이 생기면 빨리

부페가 찾아 온다는 사실!! 그 점만 유의하시구요....매일매일 커피빵(이산화탄소와 가스가 만나 부풀어 오르는 현상)이 생기도록 신선하고 향이 거득한

커피 내려 마시길 바래요..!!

오늘은 간단한 커피 상식과 커피에 대한 짤팁! 조금 드렸구요...

다음엔 로스팅하는 방법도 알려드릴께요~~~ㅎ 오늘도 활기찬 하루 되십시오!!!



추천0
  • 트위터로 보내기
  • 페이스북으로 보내기
  • 구글플러스로 보내기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Total 20건 1 페이지
게시물 검색

  • 게시물이 없습니다.

회원로그인


Copyright © bitfile.com All rights reserved.